Unity에서는 컴포넌트에 Script를 추가하여 게임 오브젝트에 기능을 부여할 수 있다.
정성스럽게 만든 Script를 컴포넌트에 추가하려 하는데 아래 그림처럼 추가할 수 없다고 한다.
이유는, C# 코드에서 Unity의 MonoBehaviour를 찾지 못해서인데,
C# 코드 내 MonoBehaviour가 참조되어야만 Unity 오브젝트에 컴포넌트를 추가할 수 있다.
그리고 Unity 프로젝트에서, 스크립트 에디터를 자신이 쓰고있는 에디터로 설정하면 된다.
Edit - Reference - External tool 으로 들어가면 외부 스크립트 에디터를 설정할 수 있다.
필자는 Visual studio을 사용하므로, Visual studio으로 설정했다.
자신이 쓰는 스크립트 에디터로 변경하면 아래 그림처럼 변경되고 'Visual Studio Editor v2.0.12 enabled'라는 문구가 생성되면 잘 변경된 것이다.
다시 스크립트 에디터를 열어보면 아래 그림처럼 Unity는 MonoBehaviour를 잘 참조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.
Unity에서 Consol log를 출력하는 Debug 객체도 잘 인식한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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